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의 상세내역 확인

공지사항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등의 정보를 목록으로 제공하고 있다.

충북교육청, ‘온라인 예술공감터’ 구축 사업 담당교사 연수 진행
작성일 2022-07-15 조회 198
첨부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충북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21일 오후 2시 충북교육연구정보원에서 온라인 예술공감터 구축사업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온라인 예술향유 공간 구축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전문가 강연을 통해 예술공감터 구축·운영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교육연구정보원과 협업으로 열렸다. 연

수는 스튜디오 중계 실습, 라이브 방송 기획?운영, 촬영과 라이브 방송 장비 구축·운용, 유튜브 운영 등 실습 위주의 연수와 담당교사 간 사례 나눔과 협의로 진행됐다.

‘온라인 예술 공감터 사업’은 온라인 예술향유 공간 구축을 목적으로 1교당 1천 만 원씩 총 10교에 1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교에서 운영하는 예술축제, 버스킹, 예술동아리 발표, 작품전시, 지역축제 등의 예술 활동을 학생이 직접 기획·촬영한다. 결과물을 예술공감터(학교 유튜브채널, 충북교육문화원 예봄 TV, 충북교육인터넷방송 행복씨 TV)에 탑재하는 등 기존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으로 공유의 장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온라인 예술공감터를 통해 일상에서 시·공간을 초월하며 예술을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학생에게 다양한 예술교육 체험기회를 제공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